영화 순위에 멜로는 드뭄)
- 신생 회사로서의 최초 시도
- 일본 개봉의 미미한 실적
(2007년 5월 개봉)
기회
- 일본 문화에 대한 거부감 감소
- 일본 배우의 인기 : 기무라타쿠야,
오다기리조의 한국에서의 인기
- 상대적 경쟁 대작의 부족
위협
- 한일합작 영화의 잇단 실패
효과 수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컴퓨터그래픽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는 점차 늘어가고 있다.
영상그래픽의 종류
문자(자막) 그래픽, 영화CG, 가상스튜디오(버추얼 스튜디오) 등.
사용 프로그램
프리미어, 아비드, 파이널컷 (영상편집프로그램)
Shake, 애프터이펙
영화는 박진감 넘치며 막대한 제작비를 자랑이나 하듯 거대한 스튜디오와 견고한 촬영 시설들을 바탕으로 엄청난 음향효과와 함께 마치 실제로 관객들이 그 장소를 데려다 놓은 듯 한 느낌의 CG효과를 보여준다. 그러한 수많은 볼거리와 함께 우리는 너무나도 친숙한 그 무엇인가를 영화를 보고난 뒤
영화는 고맙다. 주인공의 특성 덕에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일을 할 수 있어야 하니, 화려한 CG효과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역시 같은 이유로, 제작자와 감독은 악당과의 스펙터클한 액션 시퀀스도 마음껏 늘릴 수 있다. 관객의 눈을 즐겁게 하는 수려한 외모의 신예 배우의 등용문이기도 하다. 대중
Ⅰ. 서 론
- 영화와 특수효과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꽃으로 불리는 CG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컴퓨터를 이용해 만들어내는 모든 영상과 이미지들을 말한다. CG는 특수 분장, 미니어처 등과 함께 특수효과(SFX)의 한 분야에 속하지만, 지금은 점차 그 비중이 커져서 거의 VFX와 동의어처럼 쓰
효과를 사실로서 받아들이게 됩니다. 컴퓨터 그래픽스의 등장은 특수시각효과분야에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영화의 특수시각효과로서 CG는 무한한 표현 능력때문에 특수효과의 한계성을 없앴고, 정교한 제작과 수정의 용이성 때문에 다른 특수효과들을 대체시키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
효과는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변천되어 왔었고, 영상 제작 현실이 작가등의 상상력 제한으로 이르자 조금씩 필요에 따라 작가의 상상력을 영상에 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헐리우드에서의 특수시각효과의 역사는 100년 가까이 되며, 주로 영화란 매체를 통해서 발전
1-1. CG사용 이전
1> 영화CG 사용 변천사
(1) 초기 컴퓨터그래픽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에 착수한 1970년대 초, 특수효과와 특수촬영은 옵티컬(optical)과 메카니컬(mechanical)이 중심이었다. 컴퓨터의 도입은 모션 컨트롤(motion control)에 의한 카메라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전부였다. 자연스런 움직임이 불가능
미니어쳐
이 기술은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영화 초창기부터 발달해온 특수효과의 대표적인 기법 중 하나다.영화초창기 데이비드 W. 그리피스의 <인톨러런스> 를 필두로 <매트로폴리스>나 <미래 여행>등에서 이미 미니어처를 활용한 촬영이 사용되어져 그후 이러한 시도와 더불어 다양한 기법
미니어쳐
이 기술은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영화 초창기부터 발달해온 특수효과의 대표적인 기법 중 하나다.영화초창기 데이비드 W. 그리피스의 <인톨러런스> 를 필두로 <매트로폴리스>나 <미래 여행>등에서 이미 미니어처를 활용한 촬영이 사용되어져 그후 이러한 시도와 더불어 다양한 기법